본문 바로가기

시민과 함께하는 음식문화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영업주 : 음식문화 개선에 앞장선다.

  • 조리장, 객장, 화장실 등의 위생 수준을 한 등급 높이고 청결한 영업장 관리로 안락한 분위기를 유지한다.
  • 좋은 식단 실천을 의무화하여 물자를 낭비하지 않는다.
  • 음식은 위생적으로 조리, 보관, 판매하고 식기류는 철저한 소독으로 비위생 요인을 제거한다.
  • 지역이나 업소만의 특색 있는 음식을 개발, 보급하여 음식문화 발전에 기여한다.

종사자 : 친절하고 예의 바른 봉사 자세를 생활한다.

  • 단정한 몸가짐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청결한 위생복의 착용과 개인위생을 생활화한다.
  • 손님의 의사를 존중하고, 감사하는 마음과 교양있는 자세로 손님을 맞이한다.
  • 시민위생을 책임지는 직업인의 책임과 자긍심을 갖는다.

손님 : 성숙한 문화시민으로서의 음식 예절을 갖춘다.

  • 음식점이 식사와 휴식을 위한 문화공간이라는 마음을 갖고 행동한다.
  • 종사자의 인격을 존중하고 조용하며 정중한 언어를 사용한다.
  • 업소의 「좋은 식단」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예약제를 생활화하여 물자의 낭비가 없도록 협조한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위생안전과
  • 전화번호 031-550-2237
  • 최종수정일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