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과 소통 간담회
작성일 : 조회 : 22
담당부서 노인장애인복지과
담당자 박지혜
파일
구리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과 소통 간담회
-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어르신 의견 수렴-
-현장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 적극 반영할 것-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월 25일(금) 구리시니어클럽(관장 김수지)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을 초청해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향후 시정 방향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김수지 구리시니어클럽 관장, 노인 일자리 참여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백경현 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의 경험과 헌신은 구리시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드는 원천이 되고 있다.”라고 노고를 치하하며, “보다 나은 근로 환경과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질문과 현장에서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어졌다. 특히 어르신들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 인창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일자리 공간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김수지 구리시니어클럽 관장은 “오늘 나온 어르신들의 애정 어린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여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리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정책 수립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구리시니어클럽’은 구리시 내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는 전담기관으로 ▲공익활동사업(11개 사업단) 845명, ▲공동체사업단(7개 사업단) 206명, ▲노인역량활용사업(9개 사업단)으로 240명의 총 1,291명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맞춤형 노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