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통일 안보현장 견학 실시
작성일 : 조회 : 586
담당부서 행복소통담당관
담당자 차형주
파일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통일 안보현장 견학 실시

강릉 통일공원 등 안보현장 방문, 통일 공감대 함양 도모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회장 전상복)가 강릉 통일공원 일원에서 ‘2023년 민족통일 안보현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릉 통일공원에서 이뤄진 이번 견학은 대국민 안보 의식 고취와 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회원과 시민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한 회원과 시민들은 안보전시관과 해군전시관을 견학하며,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상복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장은 “민족 분단의 아픔을 안고 있는 강릉 통일공원을 둘러보며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평화 통일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통일 안보 현장 견학이 안보 의식과 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민족통일 구리시협의회는 무궁화 바로알고 사랑하기, 한민족 통일 문예제전 등 통일공감대 형성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