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설 연휴 쓰레기 배출일을 꼭 확인하세요!”
작성일 : 조회 : 595
담당부서 자원행정과
담당자 박진숙
파일
구리시,“설 연휴 쓰레기 배출일을 꼭 확인하세요!”

연휴 기간 중 2일간 수거, 특별상황반 및 기동처리반 운영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설 연휴 기간을 앞두고 쾌적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폐기물 처리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설 연휴 전인 20일까지는 평소대로 생활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으나, 설 연휴 기간에는 연휴 첫날인 21일(토)과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화) 2일을 생활폐기물 수거일로 정해 운영한다.

□ 연휴 기간 수거 일정에 따라 배출일은 수거일 전일로서 시민들은 20일(금)과 23일(월), 19시부터 24시까지 쓰레기를 배출할 수 있으며, 25일부터는 다시 정상 운영되므로 24일 7시 이후에도 배출 가능하다.

□ 시에서는 시민들이 생활폐기물 수거일과 배출 가능일을 알 수 있도록 구리시홈페이지, 구리 생생뉴스,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주민홍보 및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시 운영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 또한 쓰레기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연휴 기간 내내 특별상황반을 운영하고, 쓰레기 수거 대행업체인 구지환경과 미래산업에서는 23일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단독주택 위주로 쓰레기 배출 안내 홍보를 할 계획이다.

□ 아울러,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 3일 동안에도 환경미화원을 통해 가로 청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 백경현 구리시장은 “가족들이 한데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설 명절에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배출 홍보와 수거에 철저를 기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한편, 시는 쓰레기 상습 투기 취약지역에 무단투기 단속 감시카메라 29대를 설치 운영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감시반과 신고포상금지급제를 시행해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해 나가고 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자원행정과(☎031-550-2757)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