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인창동, 중고 가전·가구 지원 위한 업무 협약
작성일 : 조회 : 473
담당부서
담당자 지명진
파일
인창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중고 가구 ·가전 지원’ 특화 사업 추진

 

구리시(시장 안승남) 인창동에서는 지난 10일(금)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특화사업인 희망 지원 업무 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진희)와 진성물류(대표 박순대)가 생활이 어려운 인창동 주민을 위한 희망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체결한 업무 협약이다. 지난 4월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 2세대에 세탁기와 TV를 지원을 하였으며, 지원을 받으신 독거노인의 만족도가 높아 협약을 통하여 특화 사업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어려운 가정의 중고 가구 및 가전제품 수요를 파악하여 진성물류에 알려주고, 진성물류에서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중고 가구와 가전제품을 설치하게 된다.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특화 사업으로 ‘병원 동행 지원 사업’, ‘독거노인 건강 음료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필요로 하는 것을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체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순대 진성물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필요로 하는 것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는 계기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김진희 인창동장은 “이번 진성물류와의 협약은 모든 주민이 어려움 없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평소 가구 ·가전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사항을 섬세하게 챙겨 인창동만의 특화사업을 많이 발굴하여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인창동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