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구리소식 > 보도자료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협동공원 내 소공원 조성 완료! 자연 속 힐링공간 제공
작성일 : 조회 : 92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정보응
파일
구리시, 협동공원 내 소공원 조성 완료! 자연 속 힐링공간 제공

재생에너지 활용한 쉼터 및 맨발 산책길 조성으로 시민 건강 확보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갈매동 협동공원(갈매동 551, 555)에서 ‘소공원 환경 조성 사업’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열섬 완화, 폭염 대응, 탄소 흡수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주민들에게 건강한 휴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소요예산은 도비 100%로 약 10억원을 투입했다.

협동공원은 기존 산림지역을 포함한 근린공원으로 맨발 산책 이용이 많고, 인근 6개의 지식산업센터 건립으로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이용객이 늘어나 공원 정비가 필요하다고 판단된 지역이다.

이에 시는 공원의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 흡수원 확보를 위해 교목 103주, 관목 5,703주, 초화류 11,970본을 심어 도시 숲을 조성했으며, 다양한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소규모 정원을 함께 설치했다.

또한, RE100(재생에너지 100%사용 캠페인) 확대를 위해 태양광 공원등과 정원등 57개, 태양광 파고라를 설치해 공원의 야경을 개선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기존 맨발로 산책하는 공원 이용객들을 위해 안전과 편의를 확보할 수 있도록 맨발 산책길 640m, 족탕, 세족 시설도 확충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시는 기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 더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탄소 저감 효과는 물론 주민들이 자연 속에서 건강과 휴양을 누릴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잘 정비된 공원 환경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