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비전과 전략
디자인 비전
비전
Vision
모두를 위한 품격있는 역사 문화 디자인 도시
Keyword
친환경, 문화, 관광, 역사, 디자인
디자인 전략
전략
접근이념
접근이념문화가 있어 매력이 넘치는 명품 디자인 도시
Streetscape을 통해 걷고 싶은 문화경관 연출 무장애디자인(Barrier Free Design+Universal Design)
친환경디자인(Eco Environment Design) 방어적 공간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디자인(CPTED)
접근방법
접근방법 문화경관을 갖춘 품격 있고 차별화된 명품도시
- 권역별 특성을 고려한 공공디자인 로드맵 구상
인간·자연·역사가 융화되어 문화가 살아있는 역사문화도시
-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창출
-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매력적인 문화 요소 발굴
CITY IMAGE
역사 문화 명품디자인 도시
도시디자인 기본 구상
사람과 사람의 터가 된다

- 타고
내린다 - 행위를
돕는다 - 보이고
알린다 - 소통을
원활히 한다 - 불편함을
제거한다 - 기다리고 만나고
이용한다 - 지나가고
사용한다 - 보고
듣는다




빼는 것이 더 하는 것이다

- 시설의 수를
줄인다 - 소통의 걸림돌을
줄인다 - 쾌적성을
높인다 - 소통을
빠르게 한다 - 관리 용이성을
높인다 - 활동이 편하고
자유롭다 - 정보의 내용을
단순화 한다 - 재질의 종류를
줄인다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다

- 단순하지만
아름답다 - 사용자의
반응을 본다 - 모두가
알 수 있다 - 보고
느낄 수 있다 - 겸손하고
아름답다 - 지속적으로
변한다 - 복잡하지
않다 - 이야기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