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치매안심센터, 개소식 갖고 힘찬 출발!
작성일 : 조회 : 475
담당부서
담당자 최성희
파일
330㎡ 규모로 치매 안심 환경 조성 및 부양가족 부담 감소 역할 기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8일(월) 구리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애경)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안승남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노령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구리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구리시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으로 기대한다.”며,“지역 어르신들이면 누구나, 소외되는 분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치매친화적인 환경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창동 구리시보건소 4층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는 330㎡ 규모로 프로그램실, 상담실, 쉼터, 조기 검진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치매 상담과 치매 진단 검사·인지 강화 프로그램 및 치매 예방 교실,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 카페 등 치매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 의심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은 물론 치매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환자나 치매 환자의 가족들은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최애경 치매안심센터장은“치매안심센터 개소를 통해 치매 중증화를 억제하고,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는 치매 통합 관리 기관의 역할을 수행하여 구리 시민이 치매로부터 자유로워짐은 물론 부양가족의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