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청렴 해피콜’로 청렴 수준 향상시킨다!
작성일 : 조회 : 446
담당부서
담당자 권만덕
파일
4대 핵심 과제와 18개 청렴 시책 추진으로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할 것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2019년도 반부패 청렴 시책 추진 계획’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구리시는 2018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종합청렴도가 0.43점 상승한 7.87점(3등급)을 기록했다. 이에 올해에는 더 높은 평가를 받기 위해 취약 분야로 분석된 인·허가, 보조금 지원 분야 등을 집중 보완해 ‘나부터 청렴! 부정부패 제로화 실천 운동’ 등 4대 핵심 과제와 18개 세부 청렴 시책을 분야별로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3월부터 추진되고 있는 ‘청렴 해피콜’이 있다. 청렴 해피콜은 공사 및 용역 관리, 제·세정, 지방 보조금, 인·허가 등 5개 분야에 대하여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전담 상담원이 민원 처리 만족도를 설문 조사하고, 모니터링 결과 개선 사항이 있는 경우는 관련 부서에 통보해 부패 발생 원인을 사전에 파악해 개선하는 제도이다.

 

이 외에도 구리시는 ‘청렴 미란다 명함 제작’, ‘취약 분야 청렴 안내문 의무적 발송’, ‘청탁금지법 등 주요 유권해석 사례 공유’, ‘청렴의 날 지정 캠페인’, 부패 취약 시기 문자 발송‘ 등 청렴 시책을 추가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에 있다.

 

안승남 시장은 “청렴은 이미 당위적 가치가 되었고, 나부터 시작하는 작은 실천이 구성원 전체가 투명해 지는 변화의 시작점”이라며, “시에서도 2019년도 청렴수준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것이고, 연말 청렴도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