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 합동 개강식 열려
작성일 : 조회 : 400
담당부서
담당자 안은미
파일
어르신 건강 공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구리지사, 대한노인회구리지회와 함께



구리시(안승남 시장)는 지난 28일(목) 구리시보건소 대강당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대한노인회 구리지회와 함께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 합동 개강식을 진행했다.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에 정기를 불어 넣는 노인 보건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니다. 관내 129개 경로당 중 신청 경로당 45개소에 10명의 운동 강사가 지원되어 스트레칭, 실버 요가, 라인 댄스, 실버 댄스 등 어르신들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운동 강사를 활용하여 치매 예방 운동, 고혈압·당뇨병 예방을 위한 기본 교육, 노인 우울증 예방을 위한 레크레이션 등의 수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강 생활 실천 매니저로 육성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보건소의 다양한 보건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어르신에게 연계될 수 있는 통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2010년부터 구리시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대한노인회 구리지회와 함께 경로당 운동교실 합동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 체결 후 서로 상생하며 지역 사회 어르신 건강 사업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타 시군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노인회 구리지회 김기남 부지회장은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 몸이 말을 안 듣고 아프다. 하지만 꾸준히 운동하고, 웃고, 친구를 사귀면 좀 더 건강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다. 그래서 경로당 운동교실을 지원해주는 시가 고맙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 오경환 지사장은 “이렇게 공단과 보건소가 MOU를 맺어 서로 소통하며 건강 사업을 추진하는 자치단체가 거의 없다.”며, “올 한 해도 경로당 운동 사업은 잘 추진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기쁘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