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 시민 알뜰 벼룩시장, 오는 3월 9일 첫 개장
작성일 : 조회 : 420
담당부서
담당자 윤기영
파일
매월 두 차례 열려. 자원 순환, 나눔 및 교육의 장 기대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 YMCA와 함께 오는 3월 9일(토) 인창동 구리광장에서 올해 첫 ‘구리 시민 알뜰 벼룩시장(이하 알뜰 벼룩시장)’을 개장한다.

 

오는 10월까지 혹서기(8월)를 제외한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갈매동 중앙상가 앞과 구리광장, 장자호수공원에서 등지에서 열리는 알뜰 벼룩시장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시민들이 직접 교환·판매하여 자원의 순환과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 행사는 경기 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함께 나눔의 참뜻을 되새기는 한편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는 재활용 및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되고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알뜰 벼룩시장에서는 의류와 가방을 비롯하여 사용 가능한 중고물품을 보유한 단체 및 개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를 통한 수익금의 일부는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나눔의 가치도 실천할 수 있다.

 

구리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구리시 홈페이지와 구리 YMC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노인층을 위해서는 전화 신청(031-569-9898)도 받고 있다.

 

구리시 관계자는 “시민 알뜰 벼룩시장은 재사용 문화를 확산시켜나가는 자원 순환과 나눔의 실천을 실현하는 행사”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행복하고 보람된 주말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