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갈매지구 학교 문제 해결 위해 교육청과 업무 협약 체결
작성일 : 조회 : 620
담당부서
담당자 임지환
파일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하 교육청’)과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김주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등 약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업무 협약식에서는 구리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갈매지구 학교 교실 수 부족문제를 신속히 해결하자는데 뜻을 모았으며, 각자의 위치와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여 2020년 학급편성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갈매초등학교의 학생 증가에 따른 교실부족 상황은 매년 증가되어 2019년도 13개교실, 2021년 24개의 교실이 부족하여, 증축하지 않을 경우 학급당 평균 학생수가 27명에서 2020년에는 46명으로 두 배 이상이 늘어나는 등 지속적으로 취학아동의 수가 늘어나 과밀학급이 예상됨에 따라 학교 증축을 통한 교육환경 여건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지역이다.

 

특히, 갈매초등학교 증축문제는 지난 9월중 교육청에서 위치선정과 관련 갈매초등학교

학부모 설명회와 여론조사를 실시하여 ‘97%’가 역사공원부지 내에 학교 증축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에 따라 ‘공원부지’를 ‘학교부지’로 변경하여 신속히 학교를 증축하는 것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구리시의회는 갈매 초등학교 교실부족 문제와 관련하여 지난 9월 제279회 구

리시의회 제1차 정례회시 ‘구리 갈매공공주택지구 학교부족 문제해결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여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으며, 이에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 교실 부족 문제를 구리시 최대 현안과제로 인식하고 시와 교육청이 수시로 대책회의를 가졌으며, 오늘 협약식은 갈매지구 교육환경 개선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한 것이다.

 

한편 구리시는 갈매지구 학교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자족시설용지’를 활용하여 통합학교(유․초․중) 설립 등도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이 부분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