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사랑나누미, 독거노인 위해 추석 음식 나누기 행사
작성일 : 조회 : 648
담당부서
담당자 김계윤
파일
봉사단체 ‘사랑 나누미’ 홀몸 어르신 세대에 직접 전달

 

구리시(시장 안승남)의 봉사단체인 ‘사랑나누미(회장 권임순)’는 21일(금) 추석을 맞아 구리시 보건소 지하 다목적실에서 취약 계층 독거노인들을 위한 추석 음식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추석 명절에도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명절 음식과 함께 이웃간의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사랑나누미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참가 회원들은 추석 음식인 삼색 모둠전과 송편을 직접 요리하였으며, 음식이 만들어진 후에는 결연 대상자 30명의 집을 직접 방문해 전달하였다.

 

사랑나누미 봉사단은 지난 2005년부터 방문 보건 취약 계층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건강 도우미 자원봉사를 해오고 있는 봉사단체이다. 특히 ‘친정 엄마 모시기’ 프로젝트는 독거노인 2~3명을 자원봉사자 1명과 결연하여 친정 엄마를 모시듯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말벗, 반찬 지원, 병원 동행 등 선행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는 전통 있는 자원봉사단체이다.



구리시 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봉사와 사랑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는 봉사자분들 노고에 감사드리며, 명절에 더 외로워지는 홀몸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 보건소는 관내의 취약 독거노인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친정엄마 모시기 사업을 비롯하여 독거노인 손주 되기, 문화 나들이 행사 등 지역 사회의 자원을 연계하는 일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