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저물어 가는 한해 행복나눔 후원으로 ‘유종의 미’
작성일 : 조회 : 969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수택3동 장자못축제 수익금 장학금 기탁・인창동 라면트리, 이불 후원

 

구리시 수택3동(동장 간광애)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영행)는 관내 기간단체 한마음송년회 자리에서 제1회 장자못축제의 수익금 5백만원을 6개 기간단체장들과 함께 구리고등학교 등 3곳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지난 9월 개최된 제1회 장자못축제는 수택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노래자랑, 걷기대회, 공연, 나눔장터, 먹거리장터 등 6개 기간단체 협력으로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체험함은 물론,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이루어 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관내 고등학교 3곳에 형편이 어려운 10명의 성적 우수자에 전달하고, 이영행 위원장은“2018년에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제2회 장자못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인창동 관내 엄지태권도학원(관장 박대교)은 20일 인창동주민센터(동장 이용순)에 지역 내 홀로 생활하시는 노인 및 장애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며 라면 700개 상당 트리를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라면 트리는 태권도 학원 어린이 원생들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관내 십시일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지 라면을 한 두 개씩 정성을 모아 만든 것이어서 연말연시에 훈훈함을 더했다. 박대교 관장은“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일시적으로 끝나지 않게 하기위해서라도 향후 학원에서 발생되는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 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어 대진국제자원봉사단(대표자 김완용)종단 대순진리회 군산방면 구리회관에서도 21일 인창동주민센터에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불 21채를 전달해왔다.

 

구리회관 이한구 대표는“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강력한 한파에 홀몸 어르신들이 좀 더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이불을 준비했다며, 새해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사랑과 행복을 누리는 건강한 한해가 되도록 더욱 보탬이 되겠다”고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이용순 인창동장은“겨울철을 맞이하여 더 소외될 수 있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라면과 이불을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지역내 어려운 주민들을 보살피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