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작성일 : 조회 : 727
담당부서
담당자 오은숙
파일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쉼표하나’ 주제로 스트레스해소 및 상처치유 구성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25일 양일간 가평 교원비전센터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쉼표하나”라는 주제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사회복지업무와 특수민원응대로 인해 지쳐있는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스트레스 해소와 상처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째 날은 현안사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 교문1동과 수택2동 맞춤형복지팀장의 찾아가는 복지센터에 대한 사업 설명과, 상처 받지 않고 상처주지 않는‘마음관리’보고 어루만지는 힐링‘팝아트야 놀자’등 정서적 지지 프로그램과 소통의 시간‘캔미팅’이 있었고, 둘째 날은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몸을 치유하는 몸・맘・쉼 힐링테라피‘오피스 요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기간동안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들은“우리가 하는 일이 스트레스와 어려움은 있지만 그 만큼의 기쁨도 있다”는 긍정의 힘을 얻은 유익한 시간이었다.

 

백 경현 시장은“사회복지업무 담당공무원을 격려하면서 사회복지업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난 11월13일 구리시테크노벨리유치확정에 대한 구리시 100년 대개의 발전 등 시민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섬기는 마음을 잊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진설명> 구리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