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기띄는 맞춤형 복지'
작성일 : 조회 : 1,135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독거 어르신 통합사례관리 도움받아 ‘좋은아침 병원 인공관절 수술 지원”

 

 구리시(시장 백경현)교문1동(동장 문정수)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옥)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맞춤형복지 서비스가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1일 관계자에 따르면,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가족과 관계가 단절 된 채 홀로 생활하던 중 심한 관절염으로 걸음조차 걷지 못하는 독거 어르신을 상담하게 됐다. 당시 이 어르신은 생활고 및 의료비 부담으로 병원에 갈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러한 사실을 접한 협의체에서는 복합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공동모금회의 긴급구호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민․관서비스 연계를 추진했다. 이를 계기로 관내 좋은 아침병원(원장 김종원 외)의 후원이 이어졌으며, 지난 10월 4일과 11일 무사히 인공관절 수술을 마칠 수 있었다. 두 번에 걸쳐 양쪽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끝낸 대상 어르신은 현재 수술 경과가 좋아 퇴원을 앞두고 있다.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도 형편상 병원에 갈 엄두조차 내지 못 했는데 협의체의 지원으로 병원비 걱정 없이 입원하고 수술까지 하게 되어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덕분에 예전과 같이 걸을 수 있고 새 삶을 살게 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좋은 아침 병원 원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임창옥 교문1동 민간공동위원장은“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저소득 취약계층 발굴, 지역 민간자원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구리시 교문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로 수술 지원한‘좋은아침 병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