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나트륨 줄인 급식을 제공하는 삼삼급식소 모집
작성일 : 조회 : 1,653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한 끼 나트륨 함량 1,300㎎ 이하 제한…100인 이상 사업장 60곳 대상 신청

 




 구리시(시장권한대행 이성인)는 나트륨 과잉섭취로 인한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급식소 음식이 조금 싱거운 듯 하면서 맛이 있다는 뜻의 '삼삼급식소'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삼삼급식소는 한 끼의 나트륨 함량이 1,300㎎ 이하로 제한되며 주방이 청결해야 하고 메뉴의 주기적인 염도 분석과 기록관리가 가능해야 한다. 지정기준은 메뉴의 주기적 염도 분석 및 기록 관리가 가능하고 영업장 및 주방이 청결해야 하며, 무엇보다도 나트륨 줄이기 운동에 참여 의지가 강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100인 이상 사업장 60곳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참여 사업장은 6개월간 사전운영 이후 삼삼급식소로 지정받는다. 지정된 식당은 자율 염도관리 및 나트륨이 들어간 양념류를 따로 제공하는 등 나트륨 감량개선책을 발굴하고 실태조사 및 사전 운영제를 시행해 나트륨 함량을 분석하고 개선 지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민원봉사과(031-550-2231)로 문의하면 된다.



 오현견 민원봉사과장은 “삼삼급식소로 선정되는 급식소의 근로자는 자연스레 건강이 좋아질 것이기 때문에 사업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관련 사업장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