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교문도서관, 미디어체험존 운영
작성일 : 조회 : 51
담당부서 시립도서관
담당자 이채현
파일
구리시 교문도서관, 미디어체험존 운영

“미디어체험존에서 가상의 구리광장에 놀러가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도서관(방정환특화도서관)은 지난 2주간의 시범 운영 이후 3월 4일 정식 개관을 시작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 도서관 1층에서 만날 수 있는 미디어체험존은 ‘구리 광장’이라는 메타버스 공간에 구리 9경을 배치해 구리시의 역사적 건축물과 상징물의 이야기를 게임 형태로 구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체험자는 원하는 아바타를 선택해 가상의 ‘구리광장’을 거닐며 움직이는 책 5권을 찾아 퀴즈를 풀고 책을 모두 반납하면 불꽃놀이 아이템(보상)을 받고 프로젝션 화면에서 화려한 불꽃을 터트릴 수 있다.

어린이 참여자들은 체험을 통한 목표 달성을 통해 자신감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구리시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학습하고 체험하는 유익한 경험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어체험존의 운영시간은 평일 09:30~17:00, 주말 09:30~16:00이며,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통합안내데스크에서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문도서관은 ▲(지하 1층) 북카페, 지하라운지, 성큰가든, 보존서고 ▲(1층) 유아 및 어린이자료실, 통합안내데스크, 미디어체험존, 방정환 특화존, 미디어동화체험존 ▲(2층) 종합자료실, 디지털존, 시니어존, 오디오코너, 그린테라스 ▲(3층) 문화교실, 동아리실, 잡지코너, 스낵존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새로운 시대에 맞춰 변화한 도서관 서비스와 함께 메타버스 세계 속 구리시를 지역 주민에게 소개하고, 직접 게임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하나의 콘텐츠에 국한되지 않고, 앞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