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농산물 물류비 지원으로 구리시 농산물 자긍심 일깨워
작성일 : 조회 : 61
담당부서 산업지원과
담당자 박소영
파일
구리시, 농산물 물류비 지원으로 구리시 농산물 자긍심 일깨워

- 농산물 출하 시 발생하는 물류비 보전, 농가 부담 경감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농가경영 안정과 지역농산물 육성지원으로 농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올해 농산물 출하 시 발생하는 물류비를 96개 농가에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구리시에서 생산되어 출하하는 농산물을 대상으로 하며, 구리시 작목반 소속이거나 농협을 통한 공동출하 농업인 중 과수농가의 경우 규격 포장재 실제 제작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채소 농가의 경우 실제 운반비 일부를 지원해 준다.

시는 매년 상승하는 농업경영 비용을 지원해 농산물의 수급 및 가격의 안정을 도모하고, 농산물 유통의 규격화를 통한 지역농산물의 품질향상을 위해 매년 농산물 물류비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7천여만 원으로 총 103개 농가에 물류비를 지원했으나, 올해는 4월 이상저온과 10월 우박 등 연이은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로 농가 생계유지 및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약 1억 9천6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 보조비율을 작년 30%에서 70%로 상향 지원했다.

특히 안전한 지역농산물 생산 유도를 위해 GAP인증 농가를 우선 지원하고 80%를 보조해 일반농가보다 더 큰 혜택을 주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특히 올 한해 자연재해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큰 농업인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고자 물류비 보조비율을 상향지원하고자 결정했으며, 이번 물류비 지원을 통해 우수품질의 구리시 농산물을 알리고 구리시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