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제3기 구리시민정원사 인증서 수여식 개최
작성일 : 조회 : 101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남윤민
파일
구리시, 제3기 구리시민정원사 인증서 수여식 개최

실내외 정원 및 식물에 관한 실무 교육을 통해 ‘23년도 도시녹화 전문 신규 인력 12명 양성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중 기초과정과 전문과정을 모두 수료한 구리시민 12명을 대상으로 구리시민정원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구리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구리시가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도부터 매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교육을 맡겨 진행해 오고 있는 과정이다. 2021년에는 19명, 2022년에는 12명의 시민이 교육을 수료했다. 올해에는 삼육대학교와 위탁교육 협약 체결을 통해 12명의 시민정원사를 배출했다. 이에 따라 구리시는 경기도 인증 시민정원사 23명을 포함하여 총 66명의 구리시민정원사를 확보하게 됐다.

상반기 기초과정과 하반기 전문과정 2개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는 구리시민정원사 교육과정은 정원 조성에 관심 있는 구리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2개의 과정을 모두 수료하게 되면 구리시 공식 인증을 통해 구리시민정원사로서의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교육 과정은 ▲정원식물의 생육환경 ▲식물의 식재 및 관리 요령 ▲정원설계 ▲현장 견학 등 정원조성 및 관리에 꼭 필요한 이론과 실무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수료 후에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구리시에서 운영하는 자원봉사단체인 구리시민정원단으로 활동하면서 구리시 정원조성 및 관리, 정원 해설 등을 통해 개인의 여가활동을 통한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정원은 이웃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장소인 동시에 미세먼지, 열섬현상 등 도심에서 일어나는 기후변화 대응에도 중추적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서라도 시민정원사의 활동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우리시가 앞으로 정원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구리시민정원사 한 분 한 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