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전MCS 구리지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작성일 : 조회 : 102
담당부서 인창동
담당자 이혜진
파일
구리시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전MCS 구리지점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구리시(시장 백경현)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엄정규)는 지난 21일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남정자)와 한전MCS 구리지점이 합동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협의체 위원 10명과 한전MCS 임직원 15명 등 총 25명이 참여해 관내 부동산, 미용실, 고시원, 세탁소 등 주민 밀접 사업장을 방문하며, 지역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인창동을 3개 권역으로 나눠 100여 개의 사업장을 조별로 방문해 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포하고 복지제도를 홍보했다.

인창동 행정복지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 대해 상담을 통해 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공적지원 연계는 물론, 공적지원이 부적합한 대상자에게는 후원 연계나 민간자원을 활용해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남정자 위원장은 “복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지역주민 모두가 사각지대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하여 주신 인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전MCS구리지점 임직원들의 정성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가지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잘 보살필 수 있도록 촘촘한 복지행정을 펼쳐,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전MCS는 한전 위탁 전력서비스 사업을 하는 검침회사 근로자의 고용안정을 위해 설립됐으며, 전력량계 검침, 전기요금청구서 송달, 전기요금 체납관리, 현장 고객 서비스 등을 주된 사업으로 하고 있다. 구리지점에서는 지역사회 저소득 주민의 생활 안정을 위한 후원과 나눔 행사 등에 적극 동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