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갈매공공주택지구 공공시설인수단 1차 회의 개최
작성일 : 조회 : 1,263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백경현시장, 사전 현장점검 하자없는 완벽한 기반시설 인수준비 철저지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장, 부시장,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갈매공공주택지구 공공시설 인수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갈매공공주택지구 공공시설 인수단은 지난달 21일 도시, 건설, 교통, 공원분야 등 6개 분과 18개 부서로 구성되어 금년 말로 예정된 갈매공공지구 기반시설 인수에 대비하여 사전에 현장을 점검하고 문제점이 발견된 시설은 LH에 즉시 개선토록 요구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도시과의 총괄보고에 이어 각 부서별로 현장점검 결과 확인된 문제점과 개선대책, 향후계획 등을 보고하고 효과적인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한달 간의 현장점검 결과 CCTV와 갈매2교, 버스정류장 LED조명, 공원, 하수관로 등에서 다수의 문제점이 발견되었다”며“해당부서에서는 소소한 부분까지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현장방문을 통한 점검을 상시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백 시장은 “LH갈매사업단이 금년 말 부실한 기반시설을 남겨두고 철수하면 남은 민원과 불편은 구리시와 입주민들이 떠안게 되므로 인수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을 사전에 해결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시 관계자는 “갈매지구 입주민의 불편해소와 정상적인 공공시설 건립을 위해서는 LH의 보다 책임감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밝히고“준공 전까지 미진한 도시기반시설 설치 및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강력하게 LH에 요구하고 협의를 통해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갈매공공주택지구 공공시설 인수단 1차 회의를 주재하는 백경현 구리시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