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무더위 식혀줄 깨끗한 도심환경 조성 구슬땀
작성일 : 조회 : 1,264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수택2동 3,000여본 여름꽃 식재·시에서는 김매기로 화사한 화단조성

 

 매주 휴일도 잊은 채 로드체킹을 통해 깨끗한 도시미관을 강조하고 있는 백경현 구리시장의 업무 지시에 따라 최근들어 지저분한 도로변이 차츰 개선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여름 꽃 식재를 통한 화사한 거리 조성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수택2동(동장 왕창순)주민센터에서는 지난 주말을 이용하여 7월의 무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여름 꽃을 식재 했다. 이번 여름 꽃 식재는 이문안로, 원수택로 등 주요 도로변의 가로화분 및 화단에 천일홍, 베고니아, 메리골드 3,000여 본으로 화사한 거리를 조성하여 무더위에 시름하는 시민들에게 다소나마 위안이 되고 있다. .

 

  이번 여름 꽃 식재는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기간단체회원,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에 심었던 시든 꽃을 대신해 형형색색 아름답게 새 단장했다.

 

  특히 본격적인 7월 장마철과 무더위를 대비하여 쌈지공원 및 가로화분 식재 외에도 쓰레기 상습무단투기 지역을 청소하는 정화활동을 병행하여 깨끗한 거리환경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어 구리시 공원녹지과(과장 전인권)에서는 공무원 및 하나님의교회(목사 최영규)회원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쌈지공원 김매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하나님의교회’에서는 벌말로 가로변 토평동465-243번지 쌈지공원에 김매기 자원봉사을 실시하여 0.3톤을 잡풀을 제거하고 약 300㎡에 이르는 면적에 아름답고 깨끗한 분위기로 만들어 이곳을 들르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김매기 작업에 참석한‘하나님의교회’회원들은 앞으로도 녹지대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간부공무원 로드체킹에서 지적된 도심속 미관문제에 대해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계절별 꽃 식재 후 급수와 화단정비, 화분보수 등 유지관리뿐만 아니라 지저분한 거리 청결을 위해 자원봉사 활동을 활성화 하는 등 본격적인 친환경 도시 가꾸기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구리시에서 여름꽃을 식재하는 수택2동 기간단체 회원들

                          - 화사한 도심환경 조성을 위해 김매기에 나선 하나님의교회 신도들과 시 공무원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