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수택1동, 2019년에 ‘빵굳빵긋’한 사랑 실천한다!
작성일 : 조회 : 356
담당부서
담당자 정지은
파일
‘빵빵 자원봉사단’ 조직으로 이웃에게 사랑의 빵 전달

 

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1동에서는 ‘2019년 사랑의 빵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해 ‘빵빵 자원봉사단’ 40명을 모집하고 본격적인 나눔 활동에 나섰다.

 

소외 계층에게 직접 빵을 만들어 전달하는 사랑의 빵 만들기 사업은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작된 사업이다. 기간단체 위원들의 참여로 진행된 이 사업은 2018년 한 해 동안 5회에 걸쳐 130가구의 소외 계층에게 사랑의 빵을 전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구리시 수택1동에서는 지난해 11월 행정복지센터 3층에 ‘제빵 교실’을 설치하고 올해 초부터 ‘빵빵 자원봉사단’을 모집하여 사업을 확대 추진하게 된 것이다.

 

빵빵 자원봉사단은 심재준 강사의 제빵에 대한 재능 기부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주 1회 이상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지난 10일(목)에는 새해 첫 활동으로 단팥빵 등을 직접 만들어 저소득 30가구에 전달하였다.

 

이번 빵 만들기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직접 만든 빵을 이웃에게 전달해보니 봉사가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다.”라며, “올해 새롭게 빵빵 자원봉사단이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의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약속했다.

 

이왕선 수택1동장은 “앞으로 빵빵 자원봉사단을 확대 운영하고, 타 동에도 시설을 개방하여 관내 저소득층뿐만 아니라 구리시 전체 저소득층에게 나눔을 실천해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