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홍보(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언론홍보 상세보기 - 제목,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치매안심센터, 일상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부정적 인식 개선’
작성자 : 송미지 작성일 : 조회 : 163
파일

[경기 북부 위클리오늘=박선미 기자] 구리시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중단했던 ‘동행, 치매를 넘어’ 주제로 지역사회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을 8월 1일부터 다시 시행하기로 했다.

치매파트너 교육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응원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 역할 부여를 위한 것이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전염방지를 위한 비대면 치매파트너 양성교육과 함께 치매체크 앱 활용방법 등 구체적인 치매파트너의 활동에 대해 실시한다.



양성된 치매파트너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에 도움을 주고 치매환자를 위한 자원봉사자로도 활동할 수 있다.

교육은 사전예약 필수로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대면교육은 1:1 또는 1:2 교육으로 매주 월, 금 오후 2시 치매안심센터 상담실에서 이루어진다.





비대면 교육은 치매 파트너 홈페이지 또는 치매체크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치매 파트너 필수 영상 시청으로 가능하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치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세대 간 이해의 기초를 마련하는 계기가 된 만큼 이번 교육을 계기로 치매환자에 대한 배려와 관심으로 좀 더 나은 치매친화적 환경이 조성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추가 기사 링크



아시아뉴스통신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189590&thread=09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전화번호 031-550-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