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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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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창동 행정복지센터
작성자 :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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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인창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할 일이 여러번 있었는데, 갈때마다 욕지거리하면서 큰소리 치고 다른 사람들과 직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인간이 있더라구요. 직원분들 얘기를 들어보니 매일 출근 도장찍는 조현병 환자인 전과자인 것 같던데, 그 와중에 다른 시민들은 물론이고 직원들을 보호해야할 청원경찰은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제가 전에 살던 동네만 해도 청원경찰께서 항상 친절히 맞아주시고 큰소리치는 인간 있으면 제일 먼저 중재하러 뛰어가주시고하셨었거든요. 여기도 전에 보니 젊은 청원경찰분이 있긴하셨던 것 같은데 안쪽자리에 그냥 앉아서 휴대폰만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분은 누구 낙하산으로 들어오신분이라 맨날 그렇게 그냥 앉아서 방관하시고 자리 비우시고 하는건가요? 아니면 전엔 계셨다가 지금은 결원 상태인건가요? 갈때마다 매번 난동치는 인간때매 저도 무섭고 꺼려지는데 직원분들은 오죽하실까 싶네요. 최근에도 구리시에서 민원보는 공무원분께서 자살하셨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인창동 상황을 보니 참으로 그럴만하네요. 구리시는 개선할 의지가 없으신건가요? 시청 총무과던 인사과던 제대로 된 대책 마련해서 답변주세요. 괜히 또 고생하시는 일선의 센터 직원분들한테 답변 떠넘기지 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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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총무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십니까?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위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인창동 행정복지센터 내 배치된 청원경찰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안전한 근무 환경조성을 위하여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청원경찰을 배치하고 있으며, 배치된 청원경찰은 청사 방호 및 특이민원 발생에 대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민원 제기하신 내용을 확인한 결과, 해당일에는 청원경찰이 휴가로 근무하지 않아 민원실 내 소란행위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자 등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으신 것으로 파악하였습니다.

⦁차후에는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 직원과 방문 민원인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가 있을 시 청원경찰이 즉시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청원경찰이 휴가 등으로 부재 시에는 팀장 등 상급자를 통하여 응대 및 특이민원 대응매뉴얼에 따라 처리될 수 있도록 각 동에 안내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구리시를 위한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 총무과 인사조직팀(031-550-2120)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