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수택3동 명륜진사. 4번째 화재발생.
작성자 : 박*
파일
4월 20일 토요일
수택3동 '명륜진사갈비' 식당에서
4번째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2층인 식당 위 3~8층 에는
초, 중, 고등학생
몇백명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늦게 화재가 발견되고
대처가 늦어진다면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구리시장님 !
구리시 위원회,
구리시 소방서,
구리시 교육청.

사유재산이라는 이유로 ..
그 시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화재에 대해 묵인 하는 당국의 대처는
방화에 동조하는것과 다를바 없습니다.

식당은 재차 발생하는 화재에도
아랑곳 하지않고
영업을 재개하려 합니다.


구리시를 믿고 구리시에 살고있는
많은 학생들의 생명이 달린 문제입니다.

엄격한 조사 및 조치가 취해지지 않을시 경기도청, 청와대, 국회, 각 방송국에 제보할 예정입니다.

조속하고 현명한 대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안전총괄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명륜진사갈비(수택점) 화재와 관련하여 ‘24.4.22일에 전화민원이 접수되어 구리시 안전총괄과, 위생안전과, 구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을 합동점검반으로 편성하여 2024.4.23.일에 점검을 실시 하였습니다.

⦁ 아울러 2024.4.26일에는 구리시 안전총괄과, 위생안전과, 구리경찰서, 구리소방서, 음식점 영업주, 임대인, 입시학원 학원장, 건물 관리소장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명륜진사갈비(수택점) 화재관련 대책회의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실시하였습니다.

⦁회의에서 임대인은 2024년 6월 16일 계약 종료시 “연장계약은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표명하였고, 임차인은 영업장 수리 후 영업을 지속 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상가임대차계약에 따라 지속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에서는 명륜진사갈비(수택점)의 화재관리 부주의로 인해 3차례의 화재가 발생하였고, 3층부터 8층까지 입시 학원이 입점해 있어 소규모 화재시에도 학생들이 대피하면서 인파밀집 사고 우려가 높아 가맹점 본사에 영업점 취소나 중단/이전을 요구하는 협조 공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상가임대차 계약서 조항중 “중대한 사유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여 재계약이 안될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관련법에 따라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지속 관리토록 할 계획입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안전총괄과 (031-550-8364)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