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경기도 구리시 마을버스 5번 등
작성자 : 김*
파일
2024년 3월 27일 오후 2시 30분 쯤 주공 1단지쪽 마을버스 5번 탑승 후 운전기사가 승객들이 넘어질 것 처럼 너무 험하게 운전을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운전기사님에게 안전을 맡기면서 이용을 하는건데 험하게 운전하고 성질 내고 하시는 것은 사고나기 전에 관리가 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학생이 교통카드를 잃어버렸는지 5천원으로 현금 넣었다고 소리 지르면서 뭐라 하시는데 돈을 안내고 타는거도 아니고 학생한테 소리지르면서 짜증내는 운전기사 성격은 승객 모두 인상을 찌푸리게 하였습니다.
마을버스들을 이용하면서 기분 좋은 이동이 되길 바라는데 전반적인 마을버스 안전 및 대응 교육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5번 마을버스 운수종사자의 불친절한 응대와 난폭운전 개선을 요청하고 운수업체에 안전과 친절 교육을 요청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우리 시 마을버스 운수종사자의 난폭운전과 불친절 등으로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귀하께서 제보하여 주신 날짜 및 시간대에 해당 정류소(양방향)를 운행한 버스가 다수 존재하여 운수종사자를 특정할 수 없었습니다. 추후 추가적인 정보(버스번호, 운행방향 등)로 신고하여 주시면 사실확인 후 해당 운수업체 및 운수종사자에게 민원 내용을 전달하여 불편 사항을 시정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을버스 운수업체의 전반적인 안전 및 (승객)응대 교육을 요청하신 것에 대하여 해당 운수업체에 동일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 및 친절 교육을 실시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시 마을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이 되었기를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교통행정과 조상은(031-550-2295)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