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백교저수지 두꺼비 살려주세요
작성자 : 김*
파일
구리시에서 예산을 투자하여 백교저수지 정비를 해주셔서 동네 노인층이 산책하고 여가를 선용하는 장소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어 구리시에 늘 감사한 마음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본인은 한다리마을 제5반장입니다. 구리시장님께 건의하기 위해서 열린시장실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전부터 백교저수지 위 산에서 수백마리 두꺼비가 겨울 동면하고 경칩쯤 산란을 위해서 저수지로 이동하고 다시 산으로 돌아가는 순환종입니다. 백교저수지 위 도로을 횡단하다가 로드킬되는 두꺼비를 매년보고 있습니다. 지금의 우리 지구는 인간으로부터 훼손되어 생태계가 위태로운 위기상태라고 합니다. 그래도 구리시에서 환경의 보루가 되고있는 백교저수지 두꺼비 보호대책이 없어서 매년 개체수가 감소되고 있으며, 산행자,산악자거인 동네주민등 모두가 로드킬(핏자욱)되는 개구리를 보면서, 무척 아쉬워들 하면서 어떤 대안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아서 열린시장실에 건의를 드립니다. 자연에 순응하면서 저수지 주변 자연생태계를 벗 삶아서 살아가는 양서류는 이제 우리인간과 함께 살가야만하는 세태가 되었습니다. 구리시가 계속 개체수가 감소하는 보호가 필요한 두꺼비를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로드킬되는 일이 없도록 대체길(under pass)을 확보하여 주실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환경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접수하신‘백교저수지 두꺼비 살려주세요’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민원사항 해결을 위해 시(환경과)에서는 양서류 이동통로임을 알리기 위하여 현수막 및 안내판을 설치하고 인근 통,반에 양서류 보호를 위한 홍보조치를 하겠으며, 지속적으로 양서류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환경과 (031-550-2254)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