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6호선 연장 경기도 추가검토사업
작성자 : 조*
파일
뉴스보니깐 추가 검토 사업이라고 하는데 또 국토부 4차때 처럼 립서비스 인가요? 실질적으로 공사 시작하시는건가요? 매번 추가검토라고만 하면서 제대로된 약도 없고 사업은 진척되지도 않는거 너무 짜증납니다. 원래 2017년이후에 공사 시작했으면 진작에 끝날 공사 아니였나요?
갈매동은 면목선 연장 최근에 요구해도 진작에 잘들어 주면서 인창동은 6호선 철도 하나 계획잡는데 10년도 더 걸리나요? 680, 79등 버스 다 만들고 75번하고 75-1 합치는건 민원 많다면서 안합치면서 65-1번 대체 버스는 그 수 많은 민원 들어와도 5년이상 방관하고 교통행정이 너무 편향된건 아닌지... 구리 면허 버스들 중 70프로가 갈매를 지나눈데 인창동은 3대 지나가네요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균형개발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우리시에서는 6호선 연장사업 추진 등을 위하여 『구리시 철도망 확충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시행중입니다.

⦁ 향후 서울6호선 구리 남양주 연장사업에 대하여는 남양주시와 협의를 통해 도시철도 연장노선의 대도시권광역교통시행계획 등 상위계획 건의 기한내에 『구리시 철도망 확충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결과를 토대로 건의하여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신규사업으로 반영되어 조속한 시일내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울러, 버스 680번과 79번 노선은 지난 2022년 갈매지구가 광역교통 개선대책에 따른 '집중관리지구'로 선정되어 신설된 노선입니다.
75번과 75-1번 노선은 통합 요청 민원만큼이나 반대 민원도 꾸준히 제기되고 있으며, 찬성측에서도 경로에 대해 해당 주민들 간 의견이 엇갈려 현재까지 추진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65-1번 노선의 증차는 인가 관청인 남양주시 소관이며, 대체 노선 신설은 운송 업체의 경영 상황과 수익성, 관계 지자체와의 협의 등을 고려해 봤을 때 현재까지 신설이 쉽지는 않으나 꾸준히 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균형개발과(☎031-550-2438)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