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구리여고 옆 청소년시설 평일 오전 주민활용 요청건
작성자 : 송*
파일
1.평일 오전 시설 활용 요청(9~13시)
2.제안사유:청소년 학교 수업중 공간활용 주민복지 증대(주말제외)
3.활용방안 제안:요가 등 외부강사 활용(시설 일부활용)
4.제안이익:주민복리 증진, 주민친화적 시정능력 인정, 공공자산의 효율적 배분
5. 적극적인 주민복지 행정집행 부탁 요청드립니다
(청소년 복리증진 취지훼손 없는 범위에서 활용가능 고민 부탁 드립니다)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평생학습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024. 2. 22. 개관한 구리시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상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의 정보·문화·교육 등의 청소년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건립하였습니다.

⦁청소년문화의 집은 우리시에 부족한 청소년시설을 확충하여 청소년의 활동 공간을 마련하고자 추진한 사업으로, 시설 운영 규정인「구리시 청소년문화의 집 설치 및 운영 조례」제6조에 따라 문화의 집은 청소년 전용시설로 운영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소년문화의 집은 e-북 도서관, 노래방, 메타버스체험관, 음악·댄스 연습실을 갖추고 청소년들의 여가와 건전한 교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또한 4월부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20여개의 강좌를 개강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전 중 시설 이용율을 높이기 위하여,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와 연계한 경기 공유학교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구리시 청소년문화의 집은 새롭게 운영하는 시설인 만큼, 운영상의 부족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하여 시설의 목적에 맞게 충실히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과 주민들이 함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 모두를 위한 시설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겠습니다.

⦁구리시 청소년문화의 집이 우리시의 청소년을 위한 대표 시설로 자리매김하며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평생학습과 (031-550-214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