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

포토뉴스

  • 포토뉴스
포토뉴스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포토뉴스 상세보기 - 제목,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시, 힐링냉장고·그늘막 등 다양한 무더위 대책 가동
작성자 : 안명현 작성일 : 조회 : 52
구리시, 힐링냉장고·그늘막 등 다양한 무더위 대책 가동

구리시는 8월2일 여름철 폭염 대책으로 ‘1인 1병 생수나눔 프로젝트(여기워터 힐링고)’ 장자호수공원 야외 무더위 쉼터를 방문했다. 구리시는 야외 무더위쉼터를 찾는 시민을 위해 공원, 둘레길․산책로 등에 힐링냉장고, 힐링박스를 설치해 시원한 얼음 생수를 공급해 여름철 무더위 재난에 대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 8월 정각사 입구 등 2개소에서 시민들에게 생수를 공급해 주는 것을 시작한지 3년째다. 올해는 지난 7월22일부터 힐링냉장고 6개소, 힐링박스 12개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얼음 생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운영된다.

또한 구리시는 도로변 곳곳에 폭염 저감 시설인 그늘막 175개를 설치하고, 148개소의 실내·외 무더위쉼터와 주요 관공서 18개소에서 ‘4계절 양심우산 대여소’를 운영하는 등 혹서기 시민 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장마가 끝난 후 찾아온 폭염에 대비해 지난 8월 2일 힐링냉장고가 설치된 장자호수공원 내 야외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현장점검을 했으며, 일부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폭염 대응 사항에 반영하도록 지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올해도 폭염에 대비하여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폭염 피해 예방 대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출 처 : 경기신문 인용
(장자호수공원 야외 무더위쉼터 2024. 8. 2.)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