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

포토뉴스

  • 포토뉴스
포토뉴스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포토뉴스 상세보기 - 제목,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구리시 "매주 목요일, 정례 기자브리핑 실시"...소통행정 강화
작성자 : 정훈철 작성일 : 조회 : 83
구리시 "매주 목요일, 정례 기자브리핑 실시"...소통행정 강화

구리시가 매주 정례 기자브리핑을 통해 소통행정 확립에 나서고 있다.
특히 시는 긴급한 현안이 발생하면 수시로 브리핑을 열어 언론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7일 구리시는 "구리시의 정례 기자브리핑은 시민과 시정을 공유하고 시의 주요 사안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올해 첫‘정례 기자브리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브리핑은 9월부터 매주 목요일에 국·단·소별 직제순으로 진행된다. 7일 개최된 첫 브리핑은 김완겸 구리시 행정지원국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김완겸 행정지원국장은 브리핑에 앞서 “구리시가 시정 운영의 기틀을 탄탄하게 정립하고 시민들께서 피부로 변화를 느끼실 수 있는 정책들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행정지원국이 이를 탄력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완겸 행정지원국장은 브리핑을 통해, 행정지원국 소관 사업 중 ▲갈매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위탁개발사업 추진 ▲테마 및 특화거리 3개소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사업 ▲시민을 위한 다양한 민원 행정서비스 등 3개 사업을 설명했다.

사업 설명 후에는 발표된 내용 외에 궁금한 점들을 자유롭게 질의하는 시간도 가져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정례 기자브리핑을 통해 새로운 민주적 숙의의 장이 마련된 만큼 앞으로 구리시 발전을 고무적으로 이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언론과의 소통은 궁극적으로 시민과의 소통이기도 하다. 사명과 책임을 갖고 임하며 행정에 대한 신뢰도를 돈독히 하는 것은 물론 비판과 질책의 목소리도 소중하게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3년 제2차 정례 기자브리핑은 9월 14일 10시에 열린다. 경제재정국의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출처 : 매일일보(http://www.m-i.kr)
(구리시청 3층 상황실 2023. 9. 7.)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