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4년 만에 민방위 집합교육 재개
작성일 : 조회 : 614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담당자 함경범
파일
구리시, 4년 만에 민방위 집합교육 재개

민방위 1~2년차 대원 대상 구리시민방위교육장서 집합교육,
민방위 3년차 이상 대원은 사이버교육으로 진행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해오던 민방위 교육을 4년 만에 집합 교육으로 정상 운영한다.

올해 민방위 교육대상은 만20세(2003년생)부터 만40세(1983년생)이며, 그중 집합교육 대상은 1~2년차 대원이다.

집합교육은 오는 4월 17일부터 4월 26일까지 구리시민방위교육장에서 4시간 동안,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지진화생방 대피훈련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화재대피요령 등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3~4년차 대원은 2시간,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기간은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사이버교육 대상자는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스마트민방위교육 누리집(www.kcmes.or.kr)에 접속하거나, 발송된 교육통지서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접속한 후 교육을 수강하고 평가 문제 70점 이상을 받으면 교육이수 처리가 된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민방위교육이 집합교육으로 정상화되며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