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어르신 치매예방 단체 조기검진 전격 추진
작성일 : 조회 : 588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담당자 김수현
파일
구리시, 어르신 치매예방 단체 조기검진 전격 추진

관내 시니어클럽, 실버인력뱅크,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1,200명 무료검진 및 예방교육 실시

□ 구리시(백경현 구리시장)는 1월 18일부터 3월 초까지 관내 노인일자리 기관 3곳(시니어클럽, 실버인력뱅크,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어르신 1,20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 단체 조기검진 및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조기검진 사업은 2023년 새롭게 시작하는 노인일자리 참여 대상자가 주로 고령층 어르신이고 치매 고위험군으로 분류됨에 따라 무료 기억력 검사와 개별상담을 지원한다.

□ 18일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어르신 130명 단체 검진을 시작으로, 오는 2월 1일에서 2월 17일까지 실버인력뱅크 노인일자리 670명, 2월 말에서 3월 초(예정)까지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400명 등 총 1,200명의 무료검진이 진행된다.

□ 또한 어르신 눈높이에 맞는 치매예방교육과 코로나19 백신접종 안내, 그 외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 검진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치매 때문에 걱정이 됐는데 무료로 검사를 받아 기분이 좋다. 치매안심센터에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알게 됐고 좋은 제도를 주변에 많이 알리겠다.”고 말했다.

□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치매안심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적극적인 치매예방교육과 조기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만 60세 이상 시민들께서는 초기에 치매를 발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1년에 한 번 조기검진을 받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구리시민은 누구나 연령제한 없이 치매안심센터에서 무료로 치매 조기검진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031-550-8312)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