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구리시 교문2동 친절한 민원응대로 민원인 만족도 호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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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최귀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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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시책 민원응대 생활화 '민원상담 서비스태도 최우수 부서로 선정' 구리시(시장 백경현) 교문2동 (동장 최명호)에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편안하고 기분 좋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한 민원 응대와 민원시책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동 주민센터는 매일 업무 시작 전에 민원실 환경을 깨끗이 정리하여 민원인에게 상쾌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시책으로는 갑작스러운 호우 시 우산을 미처 소지하지 못한 민원인에게 무료로 우산을 대여해주는 「무료 우산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각종 서류 발급 후 발급받은 서류를 팩스로 송신하려 하는 민원인을 위해서는 「무료 팩스(FAX) 송신 서비스」, 민원업무 발급과정에서 민원인이 거스름돈을 편하게 전달받을 수 있도록 하는「민원대 주화접시(동전접시)비치 서비스」를 시행하여 작지만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게 민원 친절을 생활화하여 온 결과 지난 9월 시에서 실시한 민원담당 서비스태도 모니터링 결과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최명호 동장은 “친절한 응대는 공직자가 민원인에게 갖추어야 할 최고의 덕목이자 지역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공감행정의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하는 대민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친절한 민원 응대와 민원시책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교문2동 주민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