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보건소 제13회 건강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 성료
작성일 : 조회 : 1,244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 및 경로당 친목 도모 ‘즐겁고 건강한 실버인생’ 제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29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경로당 어르신 500여분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9988 건강 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건강보험관리공단 구리지사와 더불어 지난 3월부터 관내 경로당 43개소에 운동지도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정기적으로 운동을 지도해 왔다. 이번 발표회는 각 경로당에서 갈고 닦은 실력들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발표회는 관내 12개 경로당 회원과 더불어 소외계층을 위해 보건소에 특별히 개설한‘건강누리 경로당’회원까지 포함하여 노인요가, 실버댄스, 건강체조 등 다양한 장르의 운동을 무대에 올림으로써 어르신들의 자긍심 고취와 경로당 친목을 도모 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깜찍한 재능공연을 펼쳐 참가하신 어르신들께 웃음을 선사한 신광유치원 어린이들의 개막공연에 이어 열린 본 발표회에서는 12개팀의 기량을 심사하여 건강상 6팀과 특별상 6팀중 3개팀이 오는 10월 6일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축하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어려운 동작을 따라하는 것이 힘들어서 대회에 나가기에는 무리라 생각했지만 막상 이렇게 무대에 서보니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 아주 뿌듯했다며”환한 미소를 지으셨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로당을 통한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더 즐겁고 더 행복한 100세시대 실버 인생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구리시보건소에서 주관한 제13회 9988 건강경로당 운동교실 발표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