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페이지제목] qr코드

모바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이 페이지로 바로 접속 할 수있습니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길거리흡연 98.4% 반대 ‘피해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일 : 조회 : 1,296
담당부서
담당자 최귀영
파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간접흡연 위해성 홍보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5일 한강시민공원에서 청소년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길거리 간접흡연 피해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자원봉사 학생들이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는 어깨띠를 두르고 간접흡연의 피해 방지를 위해 길거리에서 보행 중 금연을 실천하는데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강조하며, 시민공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길거리 간접흡연 찬반 투표를 진행했다.

 

 찬반 투표 결과, 투표에 참여한 1,300명 중 98.4%인 1,280명이 길거리 흡연을 반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시는 앞으로 금연구역 지정도 중요하지만 길거리에서 흡연자들이 간접흡연 피해를 주지 않도록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민건강체험 부스에서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하여 흡연 관련 전시물을 관람한 600여명의 방문객들에게 금연 홍보물을 제공하였으며, 흡연자들에게는 체내 일산화탄소를 측정해주고 금연상담을 진행하고 금연 결심자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길거리와 공공주택의 간접흡연은 흡연규제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시민들이 상호 배려하는 등 자율적인 정화 노력이 필요하다” 며 시민들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설명> 구리한강시민공원 길거리 간접흡연 예방 캠페인 홍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협력담당관
  • 전화번호 031-550-2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