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돌다리 사거리 신호등 관련 민원
작성자 : 신*
파일
돌다리 사거리 신호등이 너무 짧은거같아요 시간을 좀 늘려줬으면 좋겠어요

또한 돌다리사거리에 X자 표시로 대각선으로 건널수 있게 횡단보도를 좀 만들어주면 좋을거같아요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교통행정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먼저, 교통시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돌다리사거리 횡단보도 보행신호시간을 늘려 달라는 요청사항은 구리경찰서와 협의하여 구리역 방면 횡단보도의 보행신호시간을 3초 더 추가 부여하여 운영중에 있습니다.
⦁다음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요청사항은 「교통안전시설 등 설치·관리에 관한 규칙」 제17조의 규정에 따라 구리경찰서 주관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 심의 대상이며, 해당 건에 대하여 2022년 제2차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하였으나 교통량이 많은 구간이고 차량지체가 우려되어 ‘부결’된바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검토 요청하였으나 ″돌다리 사거리 대각선 길이는 ′남동과 북서간 길이가 약 37m, 남서와 북동간 길이가 약 47m로′ 권장설치 기준(30m)에 부적합하고 신호주기 증가 및 차량신호 감소로 인한 교통 지․정체 현상이 예상되는 바, 보행자 편의 증진보다 차량 교통 혼잡으로 인한 불편이 가중될 것으로 판단 되어 현행 체계를 유지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이었습니다.
⦁이에 현재 돌다리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는 현장여건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민 불편이 해소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여러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교통행정과(031-550-2702)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경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