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의 소리

시민의 소리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이메일, 파일, 내용, 공개여부 정보 제공
반려동물문화센터를 폄하하지 마세요
작성자 : 또*
파일
22년 행감부터 몇몇 국민의 힘 시의원들과 시장실의 반려동물문화센터 깎아내리기를 지켜보고 있는 시민입니다.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관내 동물권 향상, 유기유실 동물들의 보호소로서 많은 시민봉사자들이 일구어 가고 있는 곳에 대해서 일부 언론자료를 통해 폄하하는 것의 숨은 뜻은 무엇인가요??
여론플레이로 전 시장의 업적인 반려동물문화센터를 없애고 그 장소에 현 시장이 원하는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은것은 아닌지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세상은 현 시장님께서 지향하는 구리시가 아닙니까?
시대를 거꾸로 가는 시정은 구리시 반려인구가 결사 반대합니다.


http://www.f-t.kr/news/articleView.html?idxno=4314
공개여부 공개

시민의 소리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산업지원과
연락처
작성일
제목
⦁ 안녕하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구리시 반려동물 문화센터는 2022년 한해동안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로 전년대비 안락사 처리율을 52% 감소시켰으며

⦁ 2022년 3월 29일 개소 이후 1,799명의 봉사자들이 방문하여 입소동물의 산책봉사를 통해 유기동물의 사회화 과정을 돕는 등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실천의 장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반려동물 문화센터의 홍보를 강화하여 운영성과 등을 널리 알리고 구리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운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반려동물 문화센터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울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통한 안락사 최소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구리시 반려동물 문화센터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조성의 거점시설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구리시청 산업지원과(031-550-2321)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백 경 현 드림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총무과
  • 전화번호 031-550-8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