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홍보(보도자료)

언론홍보 상세보기 - 제목, 담당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내용 정보 제공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권역별“ 기억나무쉼터 ”대망의 졸업식 진행
작성자 : 김소희 작성일 : 조회 : 78
파일
구리시, 치매안심센터 권역별“ 기억나무쉼터 ”대망의 졸업식 진행

수택, 인창, 갈매동 치매 어르신 대상 기억력 악화방지 프로그램 참여자 중 46명 수료

□ 구리시(백경현 시장)는 지난 7일과 15일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권역별(수택동, 인창동, 갈매동)로 진행한 ‘기억나무 쉼터 프로그램’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7일 개최된 인창동(오전)과 갈매동(오후) 기억나무쉼터 졸업식에 이어, 이번 졸업식에서는 치매안심센터 팀장과 행복주택 주거행복지원센터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택1, 2기 수료 어르신(22명)에게 그간 활동한 작품 앨범과 수료증이 전달됐다.

□ 그간 치매 어르신 방문이 용이하도록 3개 권역별로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 인지·신체·정서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갈매 쉼터 8명, 인창 쉼터 16명, 수택 쉼터 22명으로 총 46명의 어르신이 기억나무 쉼터를 졸업했다.

□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증상 악화방지를 위해 비약물치료인 작업치료, 미술심리상담, 인지 워크북, 원예활동, 라인댄스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의 만족감을 높였다.

□ 이번 프로그램 졸업식을 맞이한 한 어르신은 “6개월간 이곳에서 그동안 한 번도 해보지 않은 미술과 음악에 맞추어 춤도 배우고 텃밭 농사도 하는 등 좋은 경험을 했다. 학교도 많이 못 다녔는데 이렇게 학사모까지 준비해 주셔서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 백경현 구리시장은 “권역별 기억나무 쉼터를 꾸준히 참여한 46명의 어르신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또한 치매 어르신들의 기억력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한 치매안심센터 실무 담당자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이번 수료자 추구관리로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로 전환하여 추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 치매쉼터 담당자(031-550-8671)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 전화번호 031-550-8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