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보건사업

찾아가는 보건서비스 제공

  • 사업대상
    건강관리가 필요한 구리시민
  • 사업장소
    8개 동 행정복지센터
  • 사업인력
    8개 동 간호사
    현재 2동 우선배치(갈매동, 수택2동) - 6개동 추후 배치예정 : 코로나19 대응인력으로 보건소 근무 중
  • 내용
    • 동 단위 방문대상자 건강 평가 및 맞춤형 건강 서비스 제공
    •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협업체계 유지
    • 동 단위 건강프로그램 운영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운영(코로나 대응으로 제한적 운영)

  • 대상
    구리시민(일반대상), 65세 이상(집중대상)
  • 일시
    매주 화, 목 09:00 ~ 11:30
    (갈매동,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매주 목 14:00~16:00(수택보건지소)
  • 장소
    갈매동,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수택보건지소
  • 내용
    • 혈압/혈당 등 기본건강 측정 및 건강 상담
    • 건강행태 교육 및 의뢰(질환, 금연, 운동, 영양, 치매선별검사 등
    • 만성질환자 등록관리 및 고위험군 보건소 프로그램 연계
    • 신규 사례 발굴(가정방문) 연계 및 지속관리 서비스 제공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1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1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2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2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3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3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4
"우리동네 건강상담센터" 운영 이미지4
  • 수택보건지소 건강생활지원팀 031-550-2465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수택보건지소
  • 전화번호 031-550-2465
  • 최종수정일 2023-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