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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는 민원인이 거주지 읍ㆍ면ㆍ동에서 Fax를 이용하여 전국 다른 기관의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간적ㆍ경제적 편의를 제공하는 민원행정 서비스입니다.

대상민원 종류(317종)

주요대상민원

  • 개별공시지가
  • 개별주택가격확인원
  • 지적·임야도
  • 임야·토지대장
  • 구 임야·토지대장등본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자동차등록원부등본
  • 공장등록 증명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
  • 출·입국에 관한 사실 증명
  • 모·부자 가정 증명
  • 취업보호 대상자 증명
  • 경력증명
  • 건축물 관리대장등.초본
  • 생활보호대상자 증명
  • 농지원부 등본
  • 토지가격 확인원
  • 지방세완납(징수유예)증명
  • 지방세세목별 과세(납세)증명
  • 대학교 각종증명 (졸업,성적,휴학,재학)
  • 병적증명서
  • 외국인 등록사실 증명
  • 국내거소 사실 증명
  •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수수료

해당 민원 발급수수료

처리절차

  1. 가장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증명민원 신청
    (민원인)
  2. 행정기관끼리 접수된 민원서류를 팩스로 주고 받음
    (접수 행정기관)
  3. 민원서류 수령
    (민원인)
신청 시 유의사항

어디서나민원제도는 접수를 받은 행정기관에서 직접 민원서류를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 민원을 발급 받고자하는 행정기관에 민원인을 대신하여 팩스로 민원 서류 발급 신청을 하여 팩스로 민원 서류를 받아서 민원인에게 교부하는 것이므로 다소 시간이 소요됨.(3근무시간 이내)

  • 시청 민원봉사과 031-550-2168, 2868 (종합민원팀)
  •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031-550-860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수택2동
  • 전화번호 031-550-8600
  • 최종수정일 2023-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