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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약관리지침

구리시장의 선거공약 이행관리 지침입니다.

구리시장 선거공약 이행관리지침

(제정) 2010년 07월 08일 예규 제 35호

제1조 (목적)

이 지침은 구리시장의 선거공약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공약사항 확정 및 담당부서 지정, 이행계획의 수립, 추진상황의 점검 등 공약사업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확정 및 관리체계)

  1. 1. 공약사항은 취임 후 1개월 이내에 구리시장(이하 “시장”이라 한다)이 확정한다.
  2. 2. 공약사항 전체에 대한 관리는 선거공약업무 총괄 부서(이하“총괄부서”라 한다)의 장이 수행한다.
  3. 3. 총괄 부서의 장은 공약사항을 세부 공약사업별로 담당 주 관부서를 지정하고, 필요시 관련부서를 지정하여 효율적으로 추진한다.
  4. 4. 주관부서 및 관련부서에서는 공약 사항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사업별 추진 담당자(팀장)를 지정하고, 책임자는 주관 부서의 장으로 한다.

제3조 (이행계획의 수립 및 변경)

  1. 1. 주관 부서의 장은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별지 제1호 서식에 따른 소관공약사항의 이행계획서를 수립하여 총괄 부서의 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2. 2. 주관 부서의 장은 시정 여건 변화 등으로 세부 이행계획의 변경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면 그 사유 및 근거 서류를 첨부하여 총괄 부서의 장과 협의를 거쳐 시장의 결재를 받은 후 세부 이행계획을 변경할 수 있다.

제4조 (연도별 추진계획의 작성)

주관 부서의 장은 이행계획에 근거하여 매년 초에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사업별로 연도별 추진계획을 작성하고, 추진하여야 한다.

제5조 (추진실적 점검 및 분류기준)

  1. 1. 각 부서의 장은 소관 공약사항의 추진실적을 분기별, 연도별로 점검하여야 한다. 다만, 추진 실적의 실시간 파악을 위하여 이행계획과 변경된 추진실적을 새올행정시스템(공약사항관리)에 즉시 입력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2. 2. 공약사항의 추진상황 분류기준은 다음 각 호와 같다.
    • 완료 : 현시점 공정완료 및 최종 목표수치 달성된 사업
    • 이행 : 연간 반복사업으로 현시점 계획대비 실적 달성된 사업
    • 정상추진 : 단일사업(건설, 도로 등)으로 연차별 공정에 의해 정상 추진되어 완료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준공되는 사업
    • 지연(부진) : 완료시기 지연(1년 이상)사업 및 연차별 계획대비 실적이 미흡(해당 계획대비 60퍼센트 미만의 실적)한 사업 또는 미착수 사업
    • 추진불가 : 계획, 여건, 법률 등의 변경으로 추진이 불가능한 사업이거나 타 사업으로 전환된 사업

제6조 (추진상황보고회 및 관리)

  1. 1. 주관부서의 장은 별지 제3호서식에 따른 시장 공약사항 관리카드를 비치하여 추진상황을 기록·관리하여야 한다.
  2. 2.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 추진상황보고회를 매월 셋째 주 월요일에 개최하되, 필요에 따라 변경 개최할 수 있다.
  3. 3.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 추진실적을 종합 검토하여 필요하면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하고 시정을 요구할 수 있다.

제7조 (e-시민평가단 평가)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 이행 여부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책임행정을 실현하기 위하여 시민으로 구성된 e-시민평가단으로 하여금 연 1회 이상 평가를 실시하도록 한다.

제8조 (공약사항 이행성과 공개)

총괄부서의 장은 공약사항 이행성과를 반기별 1회 이상 구리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여야 하며, 시민단체 또는 언론기관 등이 주관하는 매니페스토(manifesto) 운동(참공약 실천하기 운동)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부칙

이 예규는 발령한 날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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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담당자 : 김부영

문의전화 : 031-550-2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