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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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공통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 방문 시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사진, 성명, 업무명)를 부착하여 시민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 직원은 근무 중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내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안녕하십니까? 000과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하게 응대하며, 용건이 끝나 전화를 마칠 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 민원은 도착 즉시, 인터넷 민원은 매시간 확인하여 접수 후 담당부서(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정부24(http://www.gov.kr) 창구를 안내하여 민원서류 신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민원접수 창구

  • 우리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신 경우나 친절하여 만족을 느끼신 경우, 기타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인터넷)․ 전화․ 우편․ Fax․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접수
    민원접수시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인터넷등 정보를 제공
    창 구 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인 터 넷
    민원신청 민원봉사과 031-550-8585 구리시 홈페이지 → 전자민원 → 전자민원창구 → 민원접수
    공직자부조리신고 감사관 031-550-8378 구리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클린공직사회

시정 및 보상조치

  • 우리시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공무원의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오천원 상당의 상품권(지역화폐 등)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업무 처리 시 불친절한 응대의 경우 해당 공무원에 대하여 별도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로서 구리시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 성명 ․ 연락처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담당자 : 민원봉사과 / 전현덕

전화 : 031-550-2131

최종수정일 : 2020-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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