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도시 구리

통합검색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구리시,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글로벌 문화 체험’ 영어 캠프 실시
담당부서 평생학습과 담당자 전용준
작성일 2019-01-15 조회 34
첨부 0114 구리시, 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 ‘글로벌 문화 체험’ 영어 캠프 실시.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3.9 MB) 빠른보기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7일(월)부터 12일(토)까지 5박 6일 동안 서울영어마을 관악캠프에서 관내 초등학생 134명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2019년 겨울방학 영어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 캠프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고, 동시에 영어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영어권 문화 체험과 놀이 중심의 영어 교육, 토론 중심의 자기주도형 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는 일반 학생 119명, 사회 배려 계층 학생 15명 등 총 134명에게 숙박형 영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캠프 프로그램은 미래 과학, 미술, 글로벌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한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어떤 분야에서든 학생들의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각 프로그램마다 체험 교육을 통해 외국의 특색 있는 문화를 경험하며 글로벌 인재로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문화 체험 및 이해를 통해 미래 사회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배양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여 실생활에서 영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자신감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다.
 
안승남 시장은 “해외 영어 캠프 못지않게 내실 있는 운영으로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갖고 영어를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히면서, “앞으로 이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마련하여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최대한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담당자 : 기획홍보담당관 / 허득천

전화 : 031-550-2105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