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통합검색
국가상징(태극기)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게시글의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상세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제목 구리시, ‘노은 김규식 선생’ 새겨진 ‘구리사랑카드’ 발행
담당부서 일자리경제과 담당자 서준섭
작성일 2021-01-13 조회 95
첨부 0113 구리시, '노은 김규식 선생' 새겨진 구리사랑카드 발행.hwp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63.5 kB) 빠른보기
구리사랑카드 디자인 _노은 김규식 선생.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7.6 kB) 빠른보기
구리시, ‘노은 김규식 선생’ 새겨진 ‘구리사랑카드’ 발행
 구리 출신 독립운동가 나라사랑 숭고한 정신 ‘선양’ 역사적 의미 되새겨 
 
 
  * 독립운동가 디자인 카드형 구리사랑상품권(구리사랑카드) 발행
    o  제작시기 : 2021년 1월 
    o 배부시기 : 2021년 2월부터
   
o 활용방법
      - 노은 김규식 선생 추모주기(매년 4월)에 맞춰 유가족 전달식, 관련 단체등에 배부
      - 정책발행* 지원금 신규 지급 시 배부(*정책발행 : 군장병 입영지원금, 다자녀 가구 지원 등)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구리 출신 독립운동가 ‘노은 김규식 선생’이 새겨진 구리사랑카드를 10,000매 제작하여 오는 2월부터 배부한다.

구리시는 해마다 선생께서 나라와 겨레를 사랑했던 숭고한 정신을 이어가고 후손들에게는 그의 업적과 정신을 알리기 위한 추모제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가보훈처에서 현충시설로 지정된 사노동 생가터(동구릉로389번길 55-11)를 작은 기념공간으로 조성하고 ‘노은 김규식길’ 이라는 명예 도로명도 부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잊혀져 가는 역사를 알리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에 제작 배부될 예정인 ‘노은 김규식 선생’과 태극기가 그려진 구리사랑카드도 이러한 역사 계승 발전 사업의 하나로 독립운동 유공자 및 후손에게는 명예와 자긍심을, 시민들에게는 자랑스러운 역사를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노은 김규식 선생은 20세 젊은 나이에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한제국무관학교에 입학한 이후 일제강점기 조국의 독립을 위해 수많은 독립운동 단체를 이끌었던 구리시를 대표하는 역사 인물이자 독립투사이다. 2021년에도 그 분의 숭고한 정신을 널리 알리는 다양한 선양운동을 펼쳐 나갈 예정으로 이번에 제작되는 ‘노은 김규식 선생’이 새겨진 구리사랑카드는 역사를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시민들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지도 담겨 있다.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이 구리사랑카드를 사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발행하고 있는 구리사랑카드는 2020년 12월 말 현재 약 361억원이 발행 및 유통됨으로써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에서 소상공인 매출증대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월 최대 1백만원 충전 시 10%에 해당하는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사진설명> 노은 김규식 선생 디자인 구리사랑카드

담당부서 : 소통공보담당관

담당자 : 한명순

문의전화 : 031-550-2061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