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통합검색
국가상징(태극기)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게시글의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상세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제목 구리시, 코로나19 취약계층 어르신께 온정 안부전화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담당자 안은미
작성일 2020-03-26 조회 56
첨부 0326 구리시, 코로나19 취약계층 어르신께 온정 안부전화.hwp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18 kB) 빠른보기
0326 구리시, 코로나19 취약계층 어르신께 온정 안부전화.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2 MB) 빠른보기
구리시, 코로나19 취약계층 어르신께 온정 안부전화
  감염증 예방 어르신 1:1 매칭으로 불안감, 우울감 극복 캠페인 전진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4월 5일까지 코로나19 차단‘고강도 거리두기’강화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정신·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한 온정의 안부전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금번 캠페인은 보건소 전 직원과 취약계층 어르신을 1:1로 매칭하여 신체적 건강상태 및 정신적 우울감, 불안감은 없는지 하루 1회 진행된다.

주 대상은 가족 없이 홀로 사시는 어르신 1,000여명이다. 코로나19 감염증 우려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고 대인과의 관계가 억제되어 더욱 외롭고 생활이 무기력했던 어르신들에게 큰 위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부전화는 감염증 생활수칙을 짚어드리고, 햇볕쪼이기, 면역력 강화를 위한 식생활 정보,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 등을 알려드린다.

전화안부 후 정신적 전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구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추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하며,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원예치료도 병행한다.

수택동 거주 김모(여)어르신은“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을 할 수 없어 집에만 있어 참 힘들고, 때로는 반찬이 없어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시청의 돌봄 서비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고맙다”고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코로나19 바이러스는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홀로 사시는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이 누구보다 외롭고 불안한 일상을 지내고 계신 것에 대해 마음이 아프고, 여건상 전화로 나마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면서, 힘듬을 보살펴드리게 되었다”며“시민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어르신이 안전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건소 안부전화 대상 어르신 외에도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심리지원을 원하시는 시민은 구리시보건소 콜센터 031-550-8432로 신청하면 전문상담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정보담당자 : 소통공보담당관 / 손아름

전화 : 031-550-2061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