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통합검색
국가상징(태극기)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페이지: 게시글의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작성일, 조회, 첨부파일, 상세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 입니다.
제목 구리시, ‘민식이법’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박승범
작성일 2020-02-14 조회 170
첨부 0214 구리시, 교통안전시설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63.3 kB) 빠른보기
0214 구리시, 교통안전시설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2.jp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10.2 kB) 빠른보기
0214 구리시, 교통안전시설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hwp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217.5 kB) 빠른보기
구리시, ‘민식이법’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 확대 촘촘한 안전망 구축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을 대폭 강화 한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12월 일명‘민식이법’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올해 3월부터 시행된다.

시는 우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20개소 중 무인교통단속용 장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17개소에 대해 조속히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등굣길 교통안전 시설확충 및 정비를 위한 사업비 13억원을 금년 중 투입하고, 운전자들에게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옐로우 카펫사업, 통학로 미끄럼방지 시설 설치, 속도제한 노면표지 등 통학로 정비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시는 2017년부터 3개년에 걸쳐 사업비 17억을 투입하여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안승남 시장은“어린이 등 등하굣길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으로 정확하게 신속하게 꼼꼼하게 어린이보호구역을 설정하여 그 곳에서 어린이 안전이 최우선 하는‘구리, 시민행복 특별시’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사고 제로화 시설을 확대하는 구리시

 

담당부서 : 소통공보담당관

담당자 : 한명순

문의전화 : 031-550-2061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