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도시 구리

통합검색

국가상징(태극기)

열린행정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보도자료

홈 열린행정 구리시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구리시, 갈매1단지 치매안심마을 주민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치매안심센터운영팀 담당자 정구미
작성일 2019-07-10 조회 58
첨부 0710 구리시, 갈매1단지 치매안심마을 주민 설명회 개최.jpeg 첨부파일 열기 또는 다운로드(1.6 MB) 빠른보기
어르신이 행복하고 가족도 행복한 치매안심마을 조성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치매안심마을로 갈매1단지 아파트를 지정하고, 지난 9일 갈매사회복지관에서 ‘2019년 구리시 치매안심마을 주민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설명회에는 안승남 시장을 비롯하여 운영위원, 갈매동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체, 관리사무소장, 경로당회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최근 인구 고령화로 인하여 치매 인구는 해마다 증가하여 2030년에는 대한민국 전체노인의 10%인 127만명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리시도 2019년 6월 현재 916명의 치매 노인들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되어 관리를 받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치매 국가책임제를 중점으로 추진하는 등 치매는 이제 국가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치매안심마을은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추어 이루어지는 것으로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갈매1단지아파트에 대하여는 금년 12월까지 치매 예방 및 조기 발견, 치매 돌봄 기능을 강화하는 등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오늘 치매안심마을 사업 설명회를 계기로 치매 관리 프로그램을 치매안심마을뿐만 아니라, 구리시 전 지역에 적극 지원하여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담당자 : 소통공보담당관 / 허득천

전화 : 031-550-2105

quick link

페이지 처음으로 이동